국무회의 통과 국토교통부는 30일 열린 제6회 국무회의에서 설 연휴 기간 동안 전국 고속도로의 통행료 면제 안건이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런 체제에서는 알파벳이나 마이크로소프트가 계열사를 300~400개까지 거느리며 ‘문어발식 확장을 해도 아무 규제가 없다.기업들이 경쟁해서 값싸고 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해야 소비자 후생이 높아지는데.
부패로 인한 질곡의 절대량을 낮추는 한 방법은 공직자에게 청렴 입증 의무를 지우는 것이다.국내투자는 별로 늘지 않는다.아비요나(Avi-Yonah)와 시반(Sivan) 교수는 법인이 주주와 국가의 부당한 개입으로부터 기업 경영을 차단하기 위해 만들어진 실체라고 강조한다.
최근 문제 되는 ‘50억 클럽이나 부지 용도변경을 둘러싼 뇌물 논란 등이 해당한다.미래 개척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과거보다 많이 줄었다.
반면 한국 공정위는 출범 때부터 대기업 규제라는 목표가 앞섰다.
연금은 가입자의 노후자산이기 때문에 장기적 안목에서 자금을 굴려야 한다.한데 지난해 말 발표에선 중국이 미국을 넘어서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땅은 넓고 물산은 풍부하며 사람은 많다는 이야기다.세 번째는 미국을 추월해 세계 넘버원이 되겠다는 중국몽(中國夢)이 물거품이 될 가능성이 커졌다는 점이다.
마이너스 성장세로 돌아선 것인데 중국 당국의 예상을 9년 앞당긴 결과다.이후 오랜 세월 5000만 내외를 오가다 명대 6000만을 넘어선 뒤 청대 들어 급증했다.